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여전히 코로나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경기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민전체에게 1인당 10만원씩 2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하고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바로가기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경기도2차재난지원금의 신청대상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경기도민 전체가 해당되며, 스스로 온라인 신청이나 현장수령 신청을 못하는 취약계층의 해당되는 분들 즉, 고령자, 장애인, 저소득한부모가정, 기초생계급여 수령자가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단독] 10초 만에 대기 순서 뚫린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시사저널=이원석 기자) 경기도가 2월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 가운데 간단한 코드 입력으로 대기 순서를 뛰어넘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돼 보안이 취약한

news.v.daum.net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온라인 신청(2월 1일~3월 14일), 현장 수령(3월 1일~4월 30일), 취약계층 찾아가는 서비스(2월 1일~28일) 등 3가지 방법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고하면, 온라인과 방문 접수 등 2가지 방법 중 1가지를 원하시는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재난소득을 신청하려면 오늘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입금받고 싶은 카드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사용 중인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국민, 기업, 농협, 롯데, 삼성, 수협, 신한, 우리, 하나, 현대, BC, SC제일 카드 등 시중 12개 신용카드 중 하나를 골라서 하면됩니다. 



경기도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며, 이동이 힘든 고령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지난 1차 지급 때와 마찬가지로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재난소득 신청에 앞서 본인의 해당 요일을 미리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선별지급 안내

4차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이 대표는 4차 재난지원금 준비를 공식화했다고 합니다. 이 대표는 '늦지 않게', '충분한 규모'로 추경을 편성하겠다고 했습니다. 맞춤형 지원과 전국민 

zakulife.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