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이 대표는 4차 재난지원금 준비를 공식화했다고 합니다. 이 대표는 '늦지 않게', '충분한 규모'로 추경을 편성하겠다고 했습니다. 맞춤형 지원과 전국민 지원을 함께 협의를 하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어떻게 받을수 있을까요? 

 

<<4차 재난지원금 바로 받기>> 

 

방역 조치로 벼랑에 몰린 취약계층과 피해계층은 두텁게 도와드리는게 목표이고, 경기 진작을 위한 전국민 지원은 코로나 추이를 살펴보며 지급 시기를 결정하겠다고 원칙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이낙연 대표가 그리는 신복지제도가 어느정도 가닥이 잡혔다고 합니다. 이 대표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를 거쳐가며, '복지국가 형성기'에 올라섰다는 점을 강조가 되면서, 이제는 역대 정부가 쌓아올린 기반 위에 높아진 국민 요구를 반영을 해야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신복지제도로 '국민생활기준 2030'을 제안을 하였는데요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한 '최저기준', 중산층에 걸맞은 삶의 기준인 '적정기준'을 두 축으로 제시하는쪽의 제도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대표적으로 생애주기별 소득지원, 포괄적인 돌봄과 의료보장 제도를 언언급했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서울시는 총 1조 4900억원의 규모의 지원에 나서게 된다고 합니다. 먼저 소상공인 긴급금융지원에 1조원을 추가 투입한다고 합니다 1조원은 5만명에게 지원이 가능한 규모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한도 심사없이도 2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보실수 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용유지 지원금도 1만명에게 3개월간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무급휴직자의 실직 방지를 위해서 1인당 지원금을 최대 150만원으로 확대해서 100% 시비로 지원을 하나고 합니다. 이와 함께 관광업체 당 100만원의 긴급생존 자금을 다음달 중 현금으로 지원하고 전시와 공연이 취소되면서 위기를 맞은 공연예술계에 96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여전히 코로나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경기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민전체에게 1인당 10만원씩 2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하고 경기도 2차 재

zakulife.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