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온라인 공식사이트에서

2021년 1월11일 08시부터 온라인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3차재난지원금 대상

 

온라인신청 사이트는 아래 배너 및 링크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www.버팀목자금.kr

 

 

3차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상세)

최근 코로나19가 3차 유행으로 확산세를 보이게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가 되고 이로 인해 경제적인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 정부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위해 1차와 2차 두 차례에 걸쳐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한 상태인데요. 계속해서 경제적 위기가 지속되자 3차 재난지원금 지급할 예정을 밝혔습니다.

 

 


또한 3차 재난지원금으로 편성된 3조원 규모에 추가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집행 잔액과 국가의 63개 기금에 있는 여유재원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3조원에 추가 예산을 확보한다는 계획이 발표되기도 했는데요.
그 결과 3차 재난지원금은 내년 예산 3조 원의 목적 예비비 약 5,000억 원을 포함하여 3조 5,000억 원+알파(α)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은 2차 재난지원금 예산인 7억 8천억 원 보다는 줄어든 예산으로 선별 지급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코로나로 인해 막대한 영향을 받은 업종을 중심으로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목차

1.3차 재난지원금 대상

2.3차 재난지원금 금액

3.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4.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5.3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1.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앞서 말했듯 지난 2차 재난지원금 때보다 규모가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직접 피해를 본 계층에게 선별적으로 지급됩니다.

그 중에서도 유흥시설 5개 업종 지원 대상 우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유흥시설 5곳은 헌팅포차, 감성주점, 단란주점, 유흥주점, 콜라텍 등이 포함되며 이 외에 줌바, 에어로빅 등 실내운동시설이 포함됩니다.
이외에도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겪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역시 포함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2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소상공인과 미취업청년, 특수고용직 종사자 및 프리랜서, 저소득층이 해당된 바 있습니다.


이미 지난번 재난지원금 지원에 따로 프리랜서 지원금이 지원됐던 만큼 ,

이번 3차 재난지원금에도 특수고용직 직업군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까지 지급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긴 하는데요. 하지만 지난 지난재원금과 달리 예산이 매우 감소되었기 때문에 3차 재난지원금까지 지원될 수 있을지는 확실치 않아 보입니다.

아직 확실한 지급 대상은 정해지지 않은 만큼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은 2차 재난지원금때와 유사할 것 같습니다.

 

 

2. 3차 재난지원금 금액

지난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내용을 참고해보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재 확산 이후로 매출 감소한 연 매출 4억 원 이하 업종에는 100만 원 지급됐으며 집합 제한과 금지업종 중 식당과 카페 등은 150만 원, PC방과 학원은 200만 원이 지급됐습니다.
또한 피해정도에 따라 각각 100만 원, 150만 원, 200만 원까지 차등해서 지급됐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3차 재난지원금액은 현재의 상황에서 판단한 예산으로 코로나19 확산 정도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및 유지 기간에 따른 피해 누적 정도에 따라 더 증가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3.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난 2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같이 사업자 등록이 된 분들 중 선정하여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기존과 같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아직 신청방법과 신청일과 지급일 등도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 없어 관련된 내용은 확정시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현재 3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내년 예산안 확정 이후 빠르면 1월 중으로 지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부에서도 설 이전 지급을 목표로 진행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바 있어 내년 설 이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면 지역 화폐로 지급될 가능성이 적진 않은데요. 아직 정확한 결정은 난 것은 없지만 이미 1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 지역 화폐로 지원한 이력이 있고 지자체별로 지역 화폐 운영이 활성화된 이력이 있기에 해당 지역 화폐를 통해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현금으로 지급되는 방법 역시 배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5. 3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2천만원

12월9일 부터 온라인접수로 코로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 Recent posts